새 언약 절기-예배(제사)로 하나님과 언약한 하나님의교회

2020. 9. 16. 23:24heavenly family/New covenant

구약에는 예배를 제사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배(제사)의 종류에는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 속건제가 있는데요!

예배를 통해 우리의 죄가 용서를 받게 되고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예배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절기, 안식일, 삼일 예배 어떤 예배도 중요하지 않은 예배가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 언약의 절기, 안식일, 삼일예배를 어떤 사람들은 “율법을 지킨다”라고 하며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를 마치 잘못 지키는 것처럼 생각하게도 하는데요...

새언약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을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참 자녀임을 성경을 통해 살펴보도록 해요~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참 예배를 드리는 하나님의 교회

 

 

 

요 4:21~23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올바르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이란 하나님께서 명하시지도 않은 예배를 드리며 “마음이 중요하지 날짜가 뭐가 그리 중요해” 하는 사람들일까요?

결코 아닙니다.

 

시 50:4 하나님이 그 백성을 판단하시려고 윗 하늘과 아래 땅에 반포하여 이르시되 나의 성도를 내 앞에 모으라 곧 제사로 나와 언약한 자니라 하시도다

 

제사(예배)로 하나님과 언약한 자를 모으신다 하셨으니 예수님의 말씀과 동일한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예배 중 유월절의 예를 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예배(제사) 유월절-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킴

 

출 12:25 너희는 여호와께서 허락하신 대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이를 때에 이 예식을 지킬 것이라 이 후에 너희 자녀가 묻기를 이 예식이 무슨 뜻이냐 하거든 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을 치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백성이 머리 숙여 경배하니라

 

‘이 예식을 지킬 것이라’,  ‘이 예식이 무슨 뜻이냐 하거든... 유월절 제사라’

하나님께서는 유월절 제사(예배)를 지키라 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유월절 예배를 드리고 있는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찾고 계십니다.

그들은 누구일까요?

새 언약 유월절을 유일하게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제사로 언약한 자를 모으시고 찾으신다는  바로 그 교회입니다.

 

 

 

 

 

렘 31:31~3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것이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새 언약을 지키는 자들을 하나님의 백성이라 하셨고 그들의 죄악을 사해주신다 말씀하셨습니다.

즉, 예배(제사)가 없다면 죄사함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새 언약을 지키는 교회가 어디 있을까요?

여호와 하나님께서 새언약을 세우시겠다 하셨고 그 예언을 예수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에 새언약을 세우심으로 성취하셨습니다(눅22:20).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 유월절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일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절기, 안식일, 삼일 예배 모두 구약 율법이 아닌 새 언약 예배인 것입니다.

 

 

예배로 죄사함을 얻다-예배의 중요성

 

레 6:6 그는 또 그 속건제를 여호와께 가져 올찌니 곧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을 위하여 제사장에게로 끌어 올 것이요 제사장은 여호와 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한즉 그는 무슨 허물이든지 사함을 얻으리라

 

 

제사가 없었다면 속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구약시대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드려졌던 제사는 신약시대 있을 그림자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배를 허락지 않으셨다면 하늘에서 지은 크나큰 죄를 무엇으로 속량 받을 수 있겠습니까?

또한 그 은혜에 무엇으로 감사를 올릴 수 있을까요?

예배를 통해 죄가 사해 지게 되고 감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배가 중요합니다.

저희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한 예배 한 예배마다 소중히 여기며 감사하게 그리고 거룩하게 지킵니다.

 

지금까지 성경을 통해 예배의 중요함을 살펴보았는데 아직도 “예배가 뭐가 중요하냐 마음이 중요한 것이지”라고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마음이 중요하죠. 그러나 마음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실천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예배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가 예배를 허락해 주시기까지 희생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깨닫기에 마음을 다해 지키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멸시한 결과 저주받은 역사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상 2:17 이 소년들의 죄가 여호와 앞에 심히 큼은 그들이 여호와의 제사를 멸시함이었더라

 

하나님의 예배(제사)를 가볍게 여기거나 멸시하는 우리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참 예배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며칠 후면 나팔절로부터 대속죄일 초막절인 가을절기가 다가오고 있네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 언약 절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내려주시는 축복 듬뿍 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