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점 그러나 너무나 다른 추수감사절VS초막절_하나님의교회

2017. 11. 19. 22:38heavenly family/New covenant


공통점 그러나 너무나 다른 추수감사절VS초막절_하나님의교회




추수감사절 그리고 초막절은 가을 무렵에 지킨다는 것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나는 불법을 행하므로 천국에 갈 수 없는 반면, 하나는 지켜서 하나님께 축복을 받는 절기다.
일반교회에서 지키는 추수감사절 그리고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 이 두 개 절기의 근거와 결과를 비교해 과연 이 시대 하나님의 자녀가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무엇인지 살펴보기로 하자.
  



추수감사절

근거


추수감사절 절기의 근거는 성경에 없다.
다만 백과사전에는 이에 대한 정의를 감사절이라고 불리는 기독교의 절기라고 기록했다.
그 유래를 살펴보면 1789 11 26일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국경일로 제정됐다.
또한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을 추수감사절로 결정해 공휴일로 지정했다.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 월요일에 지키고 있더,
  
하지만 한국 교회는 미국의 청교도들로부터 시작된 감사절의 영향을 그대로 받아 1908년 예수교 장로회 제2회 대한노회에서 양력 11월 마지막 목요일로 정했다.
그 후에 1912년 조선예수장로회에서 추수감사절을 음력 10 4일 정했고 다시 1914년 제3회 총회에서 11월 셋째 일요일 후에 오는 수요일로 정했다.
그 뒤에도 1921년 장로교와 감리교의 연합협의회에서 한국 교회의 감사일을 매년 11월 둘째 일요일 후에 오는 수요일에 기념하기로 결의한 것을 제10회 총회에서 채용해 전국의 교회가 실시했지만 현재는 또다시 11월 셋째 일요일에 감사절을 지키고 있다.
그러나 추수감사절의 역사는 이보다 더 거슬러 올라간다.
  
1620, 영국 102명의 청교도들이 박해를 피해 포도주를 운반하던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영국을 떠나 신대륙인 북아메리카의 매사추세츠주에 도착했다.
그들은 혹독한 겨울을 지내면서 절반가량이 목숨을 잃자 주변에 거주하던 인디언들의 도움을 받아 농사법을 익히며 정착하게 됐다.
다음해 가을에 청교도들은 풍작을 이뤘고 인디언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축제를 열어 서로 곡식을 나누었다.
  



교단


추수감사절 절기의 근거에서도 명시했듯 오늘날 한국 교회는 대체로 추수감사절을 지킨다.
천주교, 장로교, 감리교는 물론이며 소속된 모든 단체들이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다.



  
결론


추수감사절 절기는 단순히 미국의 풍습을 따른다는 것으로만 치부할 수 없다.
처음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추수감사절이 제정됐을 때 이들은 성경과 연관성을 두기 이해 이러한 의미를 부여했다.
  
첫 수확물을 얻었을 때 기쁨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 행위는 아름답고 숭고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추수감서절은 기독교적 축제가 되기에 마땅하며 모든 교회에서는 이날을 기념한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이 만든 절기에 신앙적 의미를 둔 것에 불과하다.
이는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를 합리화하기 위한 명분일 뿐 하나님의 계명이 아니다.




하나님의교회와는 달리 오늘날 일반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이네요

더군다나 한국 교회의 추수감사절 날짜가 엄청 많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볼 때 분명 하나님의 계명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초막절에 대해 살펴봅시다.


  
  
초막절 
  


근거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은 성경에서 근거를 찾아볼 수 있다.

모세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성령 7 15일을 초막절로 정하시고 7일 동안 지키라고 명하셨다.
나뭇가지로 지은 장막에서 7일을 거한다는 의미에서 장막절이라 부르기도 하고,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곡식을 저장한다는 뜻에서 수장절이라고도 한다.
모두 같은 절기를 의미하는 명칭이다(레위기23:34~43, 신명기16:13~16, 출애굽기23:16).
  
또한 성경에서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스가랴 14:16~17). 
반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자가 받을 는 곧 예수님께서 주실 성령을 뜻한다.
  



초막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교단


일 년에 한 번씩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모두 7개가 있다.
그중 초막절은 가장 마지막 절기이며 가을에 지킨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백성들에게 구원을 주신다(이사야 33:20~22, 스바냐 3:18).


  



하나님의교회_하나님의 절기 초막절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마땅하다.
또한 어떤 이유에서든 성경에 없는 추수감사절을 지켜서는 안 된다.
사람의 계명인 추수감사절을 지켜 공연히 하나님의 진노를 사느니 하나님의 계명인 초막절을 지켜 천국 축복을 받는 현명한 신앙인이 되자(마태복음 15:7~9).



출처: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https://pasteve.com/thanksgiving-day/




하나님을 믿는 목적은 영혼구원을 받기 위함입니다.

구원받고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이라면 하나님이 뜻대로 행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명인 초막절은 지키지 않으면서 사람의 계명인 추수감사절을 지킨다면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 뜻대로 성령 축복 받을 수 있는 초막절을 지킵니다.

현명한 신앙인이라면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을 지켜 복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없는 추수감사절이 아닌 늦은 비 성령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초막절을 지키러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현명한 선택 초막절을 지켜 복받는 하나님의교회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yfen.tistory.com BlogIcon 내깡통2017.11.20 03:05 신고

    불법을 지켜서는 결코 천국에 돌아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선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새언약 계명속에 구원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새언약 생명의 진리를 지켜 행함으로 모두 천국본향에 이르는 자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sas5190.tistory.com BlogIcon 뚱뚱카라2017.11.20 20:19 신고

    추수감사절은 성경에는 없지요^
    초막절을 지키어야 성령받고 구원받을수 있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pink8901.tistory.com BlogIcon 감사둥이2017.11.20 20:51 신고

    하나님께서 지켜 행하길 원하는 절기는 추수감사절이 아니라 초막절 절기입니다~
    초막절을 통해 성령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성령 받는 초막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ocoa12.tistory.com BlogIcon 꼬옹냥2017.11.20 21:31 신고

    비슷한듯 하나, 분명 다르죠..!!
    하나님의 계명을 비슷하게 해서 지키는것이아니라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말씀그대로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zlovestory.tistory.com BlogIcon luree2017.11.21 07:38 신고

    왜!!! 안지킬 것도 아니고 지킬 거면서 하나님의 절기가 아닌 사람이 만든 절기를 지키는 것인지ㅜㅜ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ppyfull.tistory.com BlogIcon happy full2017.11.21 23:33 신고

    구원 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성경에 있고 없고의 차이는 천국과 지옥이겠지요~

  • 프로필사진
    행복한 나그네2017.11.22 22:22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옳다고 우긴다고 해도 성경의 증거 된 초막절을 지켜야 늦은비 성령을 받고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ang2017.tistory.com BlogIcon 컴순이2017.11.22 23:19 신고

    하나님을 기념한다는 명목으로 사람들이 만들어낸 기념일 들이 차고 넘치네요 과연 하나님께서 기뻐하실지 하나님을 믿는 자녀들로서 심각히 생각해 봐야겠어요. 하나님이 지키기를 원하시는 절기는 성경속에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kffjqaka.tistory.com BlogIcon 별별이야기2017.11.22 23:23 신고

    초막절은 늦은비 성령을 주신다는 하나님의 귀한 약속이 담긴 중요한 절기입니다.
    성경에도 없는 사람의 계명을 지켜서는 결코 구원으로 나아갈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추수감사절같은~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kongi0203.tistory.com BlogIcon 마음모아2017.11.23 01:29 신고

    현명한 신앙인은 하나님의 진노를 사지 않죠~~~
    현명한 신앙인이 되기 위해서는 성경에서 알려주는 하나님의 계명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어떤 교단이 성경대로 하는 교단인지를 분별 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