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증거>>>새언약 유월절

2018. 5. 18. 23:17heavenly family/New covenant


하나님의교회=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증거>>>새언약 유월절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우리 주위를 돌아보면 수많은 교회가 있고, 각각 다른 교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교회가 스스를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합니다.

렇다면 성경은 어떤 사람들을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알려주고 있을까요?



신약시대에 관한 성경의 예언을 통해 그 답을 찾아보도록 해요~



렘 31:31~33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새언약 세운신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신약시대에 관한 예언입니다.
실제로 사도들은 이 예언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성취되었다고 증거하였습니다(히8:6~10).


그런데 신약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예언되어 있습니까?

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사람들입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법은 바로 앞에서 언급된 새언약입니다.
따라서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내 백성'이라고 인정하신 사람은 바로 새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입술로는 하나님의 백성이라 하면서 새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을까요?
결코 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의 핵심 진리는 무엇일까요?



예레미야 31장 31~33절의 예언을 성취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확인해 보아요~



하나님의백성_새언약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무엇을 가리켜 새언약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바로 잔, 즉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새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말씀들은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의 핵심이 바로 새언약의 유월절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들이 신약시대 하나님의 참 백성입니다.
새언약의 핵심인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새언약 유월절 너무 중요하죠~

하나님의 참 백성이 될 수 있는지 아닌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증거 새언약 유월절을 바로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죠!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을 새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셨을까요?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 두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을 가리켜 당신의 살이라 하시고, 
유월절 포도주를 당신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우리 죄로 인해 십자가에서 죽음의 고통을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게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고전 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을 지킴으로 주의 죽으심을 전한다는 것은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살이 찢기고 피를 흘리시는 죽음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으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킴으로 이러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그래야 성경에 예언된 대로 새언약을 '마음'에 기록한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렘31:33).

그러므로 하나님의교회는 성경 예언대로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 백성입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께서 '내 백성'이라 인정하신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기에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를 살리시기 위해 당신의 살을 찢으시고 피를 흘리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기에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희생을 70억 모든 인류에게 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