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 곳_황성공원_맥문동

2020. 9. 9. 21:28My story/여행

경주 핫플레이스 황성공원(맥문동 군락지)

 

무료로 힐링할 수 있는 곳 경주 황성공원을 소개합니다.

재작년 여름 경주여행이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요즘 경주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맥문동 군락지입니다.

 

 

맥문동 생소한 이름인데요...(5월~8월에 꽃을 볼 수 있어요)

맥문동이라는 이름은 뿌리의 생김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뿌리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소염, 강장, 진해. 거담제 및 강심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맥문동이라는 이름은 뿌리의 생김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뿌리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소염, 강장, 진해. 거담제 및 강심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는데 그 때문에 아파트나 빌딩의 그늘진 정원에 많이 심어져 있다고 하네요~

[네이버 지식백과] 맥문동 [Broadleaf Liriope, 麥門冬] (두산백과)

 

 

 

 

황성공원 주민들을 위해 운동기구와 산책로가 되어 있어서 운동하러 나온 사람들이 많이 있더군요.

입구에 들어섰을 땐 별 기대를 안 했는데 조금만 걷다 보면 황홀한 보랏빛 물결을 볼 수 있답니다.

탄성이 절로 나와요~

 

 

황성공원_맥문동

 

곳곳에서 예쁜 커플 옷을 입고 사진 찍으러 온 사진작가님? 들이 많이 있어요

너무 예뻐 한참을 찍다 보니 맥문동에 앉은 벌떼들을 보는 순간 얼음이 되었네요^^

 

 

경주_황성공원

 

아직은 입소문이 많이 안 난 것 같아요~

내년이 되면 황성공원 맥문동이 유명해질 듯합니다.^^

 

 

황성공원_맥문동군락지

 

새벽녘 물안개가 드리워진 사진을 찍으면 좋겠지만 새벽에 간다고 멋진 날씨가 주어지는 것 아닐듯하네요

더위도 식힐 겸 해 질 녘에 가셔도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문동

 

사진작가들이 전문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는 모습에 폰 사진을 찍는 저는 살짝 민망^^

그러나 요즘 휴대폰도 워낙 화소가 좋고 전문가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지만...

아직은? 전문가 수준은 아니네...

 

 

황성공원_맥문동

 

 

초보자가 찍어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경주 황성공원 강력히 추천합니다.

거기다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경주_가볼만 한 곳

 

2015년부터 식재한 맥문동이 약 1만 5000㎡에 걸쳐 넓게 분포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힐링하기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경주_황성공원

 

전문가들이 한참을 앉아 찍고 있는 모습들을 보면서 전문가들이 앉아 있는 곳이면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여겨 근처에서 찍어봤답니다~ㅋ

 

 

 

 

다음 경주여행 오게 되면 또다시 와 보고 싶네요

짧은 경주여행을 뒤로하고 최종 목적지인 울산으로 드디어 출발하네요~

 

포스팅하면서 여행했던 시간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이 여름휴가 때 사진을 지금 올리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