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부활절 떡'vs 'Easter 달걀'

2019. 4. 17. 21:08heavenly family/New covenant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떡'vs 'Easter 달걀'

 

 

 

 

부활절하면 많은 사람들이 ‘부활절 달걀’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하나님의교회를 다니기 전에는 형형색색으로 그린 삶은 달걀을 당연하게 생각했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 삶은 달걀을 나누어 먹는 것이 예수님의 부활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그러한 풍습이 성경에서 유래된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성경 어디에도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내용은 없습니다.

 

제가 다니는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에 달걀을 먹지 않습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활절에 떡을 먹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부활절에 달걀이 아닌 떡을 먹는 이유를 성경을 통해서 알려드릴께요~

 

 

 

"누가복음 24장 13~16절 그 날에 저희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 오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 저희가 서로 이야기하며 문의할 때에 예수께서 가까이 이르러 저희와 동행하시나 저희의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줄 알아보지 못하거늘"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에 두 제자는 예수님과 동행하면서도 영적 눈이 가리워 예수님이신 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축사하신 떡을 먹이셨고 제자들은 그제야 그들의 눈이 밝아져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_떡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 제자들이 먹은 건 ‘삶은 달걀’이 아닌 ‘떡’이었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초대교회 사도들도 무교절 후에 오는 부활절을 지키며 떡을 먹었습니다.

 

※성경의 부활절 날짜는

유월절, 무교절 다음에 오는 안식 후 첫날, 즉 무교절 후 첫 일요일입니다.

 

 

 

 

초대교회 부활절=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이처럼 성경은 ‘부활절 떡’에 대해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부활절 달걀’에 대한 가르침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풍습은 어디에서 유래된 것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이 아니라 다른 신들을 섬겼던 이교도로부터 유래된 것입니다.

 

 

 

브리태니커 세계 백과사전 제10권(한국브리태니커회사)

 

부활절

··· 영어명 'Easter'의 기원은 정확이 알 수 없으나, 8세기 앵글로색슨족의 사제인 가경자 비드는 이말이 앵글로색슨족이 숭배하는 봄의 여신 ‘에오스터(Eostre)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했다. ···

[널리 행해지고 있는 관습] 그리스도교인들이 성주간과 성금요일로 이어지는 여러 예배의식의 절정으로 지키고 있는 부활절 의식 주변에는 많은 민족적 풍습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중에는 유럽인의 고대 예식과 상징적 표현에서 전래된 것이 많으며, 부활이라는 주제와 관련있는 중동 이교도들의 봄의 축제들로부터 유래된 것도 있다. 이 풍습들은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는데, 예를 들어 과거에 사순절 기간 동안 먹지 못하게 되어 있던 달걀이 새 생명과 부활을 상징하는 것으로 긴요하게 쓰이고 있다.

 

 

 

 

부활절 달걀은 기독교와 상관없는 고대 예식과 상징적 표현에서 전래된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희 하나님의교회에서 부활절 달걀을 먹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달걀은 예수님과 상관없는 이교도의 풍습에서 유래했다고 하면 펄쩍 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기독교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가톨릭백과사전 제5권

사순절 기간에 달걀 사용이 금지된 까닭에 사람들은 부활절날 부활의 기쁨을 상지하는 붉게 칠한 달걀을 상에 가져왔다. 이 관습은 그 기원을 이교주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봄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경축하는 많은 이교 관습들이 부활절과 접목되었기 때문이다

 

.

 

 

이처럼 여러 책에서 ‘부활절 달걀’이 이교도로부터 유래되었음을 분명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희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잘못된 풍습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활절 떡’을 나누어 먹습니다.

전 세계에서 Easter 부활절이 아닌 Resurrection day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영안을 열어주시어 그리스도를 깨달아 생명의 부활에 참여할 수 있는 부활절 떡에 함께 참여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동영상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부활절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ocoa12.tistory.com BlogIcon 꼬옹냥2019.04.17 23:21 신고

    부활절에 떡을 먹어야죠..
    누가 달걀을..ㅠㅠ

  • 프로필사진
    블루2019.04.17 23:23

    많은 교회에서는 부활절에 성경에 없는 달걀을 먹습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니 옳게 지키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이 알려주는대로 부활절 떡을 나누어 먹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제대로 알아야 하나님의 뜻대로 지킬수 있고 구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 오셔서 꼭 부활절 함께 지키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백마2019.04.17 23:33

    부활절은 예수님을 알아볼수있는 영안이 열리는 떡입니다.
    이시대는 하늘아버지와 하늘어머니를 알아보셔야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green-beans.tistory.com BlogIcon mm0mm2019.04.17 23:52 신고

    하나님의교회에서 부활절에 달걀을 절대 안주는건 달걀은 성경이랑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부활절 날짜도 성경이랑 아무런 상관이 없는 춘분후 만월 다음에 첫일요일로 하고;; 명칭도 이방여신 이름을 그대로 해서 '이스터절'이라고 하니 참으로 어리석고 안타깝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pink8902.tistory.com BlogIcon 풍금소리'2019.04.22 10:56 신고

    하나님의 약속이 담겨 있는 부활절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떡을 떼고 나누는 부활절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zlovestory.tistory.com BlogIcon luree2019.04.28 09:04 신고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잘못된 풍습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활절 떡’을 나누어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