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나그네길? 본향은 어디? 하나님의교회(영혼)

2020. 6. 17. 21:53heavenly family/New covenant

 

고향 ▶ 사전적 의미:

자기가 태어나서 자란 곳,
마음속에 깊이 간직한 그립고 정든 곳.

 

 

사람들은 누구나 태어나고 자란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어릴 적 친구들과 뛰어놀았던 곳, 고향 집, 고향에 계신 부모님....

 

우리가 현재 살아가는 지구는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곳으로 우리 육신의 고향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은 어떨까요?

사람의 영혼은 어디서 왔을까요?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하고서야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겠습니까?

 

사춘기 시절 '나'는 어디에서 왔을까? 에 대한 고민을 참 많이 했었는데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영혼에 대한 말씀을 성경을 통해 공부하면서 '나'의 근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영혼의 고향이 어디인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교회에서 알려주는 영혼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도록 해요~

 

 

지구, 나그네 인생(하나님의교회 영혼)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믿음의 조상들은 이 세상에 사는 것이 잠시 지내는 나그네 생활이라고 하였습니다.

 

 

창47:8~9 바로가 야곱에게 묻되 네 연세가 얼마뇨 야곱이 바로에게 고하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일백 삼십년이니이다 나의 연세가 얼마 못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하고

 

 

야곱은 나이를 묻는 바로에게 나그네 길의 세월이 130년이라고 답했습니다.

자신이 태어나서 살아온 모든 기간이 곧 나그네 길의 세월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야곱은 자신의 조상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증거 했습니다.

자신의 나이가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에 미치지 못한다고 한 것입니다.

이는 야곱의 조상들 역시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는 뜻입니다.

 

 

시119:54 나의 나그네 된 집에서 주의 율례가 나의 노래가 되었나이다

 

히11:4~9 믿음으로 아벨은 ··· 믿음으로 에녹은 ··· 믿음으로 노아는 ···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

 

히11:13~15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하였으니 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저희가 나온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여기서 ‘이 사람들’은 아벨, 노아, 아브라함 등 믿음의 조상들을 의미합니다.

믿음의 조상들은 전 세상에서 이 세상으로 잠시 외국에 와서 나그네 세상을 보내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는 야곱이 자신과 자신의 조상들이 일생 동안 나그네 인생을 살았다고 증거 한 것과 일치합니다.

 

믿음의 조상만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 것은 아닙니다.

믿음의 조상은 우리와 똑같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살았습니다.

그런 믿음의 조상이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서 살았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서 살고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 땅이 우리나라, 우리 고향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이지만, 우리 영혼의 본향은 이 땅이 아닌 것입니다.

 

 

하늘 본향을 생각하였더면...(하나님의교회 영혼)

 

그렇다면 우리 영혼의 본향은 어디일까요?

 

 

하나님의교회 영혼

 

 

 

우리가 사모해야 할 더 나은 본향은 하늘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 육신의 본향은 이 땅의 어느 곳일지라도 우리 영혼의 본향은 천국입니다.

비록 지금은 육신을 입고 지상에서 살아가지만 우리는 원래 영화로운 천국에서 살던 천사들입니다.

 

“나온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누구든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지 않으면 돌아갈 기회를 얻지 못한다는 뜻으로

만일 우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지 않고 살아간다면, 다시 돌아갈 수 없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영혼의 본향이 천국이라는 사실을 온전히 깨닫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경건하게 살며 천국에 돌아가기를 힘써야 하겠습니다.

 

 

 

 

영혼에 대한 궁금점...(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