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크리스마스 안돼요!

2019. 12. 18. 22:54heavenly family/New covenant

2019년 한 해가 저물어 가네요...

1월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12월이라니 세월이 쏜살같이 날아감을 온몸으로 느낍니다.

12월 하면 떠오르는게 있죠!

 

"기쁘다 구주오셨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인들이 기념하는 날이죠.

 

그러나 그거 아세요?

크리스마스가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는 사실!

요즘은 공공연하게 알고 있더라구요

그러나 알면서도 기념하고 있다는 건 더 안되죠

 

제가 다니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는 크리스마를 기념하지 않습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건 옛적 여로보암의 죄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패스티브를 통해 여로보암의 죄와 크리스마스를 살펴보도록 해요~

 

 

여로보암의 죄(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여로보암은 이스라엘이 남북으로 분열된 후 북왕국이었던 이스라엘의 초대 왕이다.

솔로몬 사후 왕위를 계승한 르호보암을 대적하며 반란을 일으킨 북쪽 지파 사람들에 의해 왕으로 추대되었다.

이스라엘을 우상숭배의 죄에 빠뜨린 장본인이기도 하다.

 

여로보암은 솔로몬의 신하였다. 그런 그에게 솔로몬의 아들인 남왕국 르호보암은 견제의 대상일 수밖에 없었다.

북왕국 백성들이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기 위해 남왕국 유다의 예루살렘 성전으로 가다 보면 백성들의 마음이 르호보암에게로 치우치게 될까 봐 두려웠다.

 

여로보암은 자신의 입지를 굳게 할 구실이 필요했다. 북왕국 백성들이 하나님을 섬기러 예루살렘으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금송아지를 만들어 단과 벧엘에 두어 그것을 섬기게 했다.

그리고 자기 마음대로 절기를 정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절기라고 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이 일이 죄가 되었다고 하셨다.

 

현대인의 성경 열왕기상 12:25~32 여로보암은 에브라임 산간 지대에 세겜성을 건축하고 ··· 이렇게 생각하였다. '이대로 두었다가는 나라가 다윗의 집안으로 돌아갈지 오른다 만일 내 백성이 예루살렘 성전으로 가서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게 되면 그들이 다시 유다의 르호보암을 왕으로 섬기고 나를 죽일 것이다.' ··· 그는 자기 보좌관들과 의논한 끝에 금송아지 두 마리를 만들어 놓고 백성들에게 말하였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예배하러 예루살렘까지 올라 갈 필요가 없습니다. ··· 이집트에서 여러분을 구출해 낸 이 신들을 보십시오!' 그리고서 그는 그 금송아지 우상을 하나는 벧엘에, 하나는 단에 세워 두었다. 이 일이 죄가 된 것은 백성들이 벧엘이나 단에 가서 그 우상들을 섬겼기 때문이었다. ··· 여로보암은 8월 15일을 유다의 명절과 비슷한 명절로 제정하고 벧엘에서 금송아지에게 제사를 드리고 분향하며 산당에서 일할 제사장들을 거기서 정식으로 임명하였다.

 

 

 

 

 

크리스마스(사람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하나님의교회)

 

오늘날 교회는 태양신 탄생일을 예수님의 탄생일이라고 한다. 마음대로 정한 절기를 하나님의 절기라고 했던 여로보암과 같은 죄를 범하고 있는 것이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크리스마스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로마 역서에 따르면 그리스도교의 크리스마스 축제는 336년경 로마에서 거행되었다고 한다. ··· 4세기에는 동방교회 대부분이 점차 12월 25일에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기 시작했다.

예루살렘에서는 오랫동안 크리스마스를 반대했으나 결국 받아들였다. ··· 크리스마스를 12월 25일에 기념하는 이유는 불확실하지만, 초기 그리스도교도들이 ‘정복당하지 않는 태양의 탄생일’이라는 로마의 이교 축제와 같은 날에 기념하기를 원했기 때문이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전통 관습들은 이교도들이 한겨울에 벌이던 농사 및 태양 의식들과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한 기념이 합쳐져서 생겨났다. “

 

 

크리스마스는 고대 로마 사람들이 숭배하던 태양신 탄생일이다. 그런데 많은 기독교인들은 ‘크리스마스가 비록 태양신 숭배일에서 유래했다 하더라도 지금은 하나님을 섬기는데 무엇이 문제냐’고 생각한다. 하나님께서는 교회 안에서 이러한 일들이 일어날 것을 예언하셨다.

 

 

에스겔 8:15~16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네가 그것을 보았느냐 너는 또 이보다 더 큰 가증한 일을 보리라 하시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의 성전 안뜰에 들어가시니라 보라 여호와의 성전 문 곧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스물다섯 명이 여호와의 성전을 등지고 낯을 동쪽으로 향하여 동쪽 태양에게 예배하더라

 

 

태양신 숭배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하는 행위는 우상을 숭배했던 여로보암과 같은 죄를 범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법을 버리고 우상숭배에 빠진 이스라엘은 결국 앗수르에 의해 멸망을 당했다.

하나님의 규례를 버리고 이방인의 규례를 따르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와 멸망을 부를 뿐이다.

 

시편 89:30~32 만일 그의 자손이 내 법을 버리며 내 규례대로 행하지 아니하며 내 율례를 깨뜨리며 내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면 내가 회초리로 그들의 죄를 다스리며 채찍으로 그들의 죄악을 벌하리로다